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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쉐보레의 신차 이쿼녹스 EV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쿼녹스 EV는 쉐보레의 인기 SUV 이쿼녹스의 전기판으로, GM의 얼티엄 배터리와 BEV3 플랫폼을 사용한 저렴하고 매력적인 전기 SUV입니다. 이쿼녹스 EV의 머리말, 제원, 디자인, 성능, 연비, 가격, 결론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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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원
이쿼녹스 EV는 GM의 얼티엄 배터리와 BEV3 플랫폼을 사용한 전기차로, 볼트 EV와 볼트 EUV를 대체하는 주력 모델이 될 전망입니다. 볼트 EV와 볼트 EUV보다 크기가 크고 성능이 높으며, 주행가능거리도 더 길어졌습니다. 구체적인 제원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예상 제원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 65 kWh
최고출력: 210 PS (2WD), 290 PS (AWD)
최대토크: 33.4 kgm (2WD), 47.8 kgm (AWD)
제로백: 6초
주행가능거리: 482 km
충전시간: 1시간 완속 충전 시 54 km
2.디자인
이쿼녹스 EV의 디자인은 내연기관 이쿼녹스와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전면부는 최신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얇고 긴 가로 바 형태의 DRL과 작은 헤드램프가 돋보입니다.
측면은 투톤 컬러와 날렵한 루프실루엣을 보여주며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측면 도어손잡이는 테슬라와 동일한 플러시 타입으로, 공기저항을 줄이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후면은 전면과 어울리는 수평타입의 테일램프와 깔끔한 디퓨저가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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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는 일체형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클러스터로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구현했습니다. 17.7인치에 달하는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공조버튼은 아날로그 형태로 남겨져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앙엔 일반 내연기관차처럼 센터 콘솔이 존재하는데, 브리지타입으로 상단부와 하단부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맞춤형 엠비언트라이트와 SUV 답게 각종 수납공간들이 곳곳에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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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성능
이쿼녹스 EV의 성능은 기본 전륜구동 210 PS – 33.4 kgm으로 도심에서 경쾌한 주행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선택사양으로 AWD 모델을 고를 경우 290 PS – 47.8 kgm의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6초입니다.
주행가능거리는 최대 300마일, 482km이며 1시간 완속 충전 시 최대 34마일, 54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GM의 슈퍼크루즈 시스템을 탑재하여 자율주행 기능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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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연비
이쿼녹스 EV의 연비는 전기차 특성상 정확한 수치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볼트 EV와 볼트 EUV보다 크기가 크고 성능이 높으므로, 연비는 그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볼트 EV의 연비는 복합 5.9km/kWh, 도심 6.2km/kWh, 고속도로 5.6km/kWh입니다. 이쿼녹스 EV의 연비는 이보다 약간 낮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5.가격
이쿼녹스 EV의 가격은 미국 시장에서는 LT 사양 3가지 및 RS 사양 2가지로 판매할 예정이며, 기본모델인 1LT의 가격은 약 30,000달러 (한화 4,149만 원) 정도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는 현재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순수 전기자동차 중 가장 저렴한수준일 뿐 아니라, 현재 판매되고 있는 볼트 EV와 볼트 EUV의 상급 차량으로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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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는 전례상 깡통 모델을 가져올 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시작 가격이 4천만 원 후반 ~ 5천만 원 초반 정도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풀옵션의 경우 6천만 원 후반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환율의 변동에 따라 국내 판매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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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이쿼녹스 EV는 저렴하고 실용적인 전기 SUV로, 넓은 공간과 편리한 기능,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적당한 성능과 연비, 자율주행 기능 등을 갖춘 차량입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므로, 전기 SUV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