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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는 전기차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순수 전기 모델인 BMW i5를 선보였습니다. BMW i5는 BMW 5시리즈의 8세대 모델로, 스포티한 우아함, 편안함 그리고 프리미엄한 연결성을 갖춘 비즈니스 세단입니다. 이번에는 BMW i5의 주요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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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원
BMW i5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하나는 후륜구동인 i5 eDrive40이고, 다른 하나는 사륜구동인 i5 M60 xDrive입니다. i5 eDrive40은 335마력의 출력을 내고, 0-100km/h 가속에 6초 미만이 걸립니다. i5 M60 xDrive는 590마력의 출력을 내고, 0-100km/h 가속에 4초 미만이 걸립니다. 두 버전 모두 최고속도는 200km/h로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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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5의 배터리 용량은 80kWh로, WLTP 기준으로 i5 eDrive40은 600km 이상, i5 M60 xDrive는 5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보장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최대 200kW의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10분만 충전하면 15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BMW i5는 전통적인 BMW의 디자인 언어를 계승하면서도 전기차로서의 차별화된 요소를 갖습니다. 전면부에는 BMW 특유의 키드니 그릴이 있지만, 이는 실제로 공기 흡입구가 아니라 센서와 카메라를 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는 LED로 구성되었으며, 슬림하고 날렵한 형태를 띱니다. 측면에서는 낮은 실루엣과 긴 휠베이스가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후면에서는 쿠페스타일의 라인과 넓은 디퓨저가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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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능
BMW i5는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BMW의 드라이빙 플레저를 잃지 않았습니다. 차체는 경량화와 강화를 위해 알루미늄과 고강도 강재로 구성되었으며, 서스펜션은 앞쪽은 더블 위시본, 뒤쪽은 파이브 링크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과 공기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핸들링과 ride quality를 향상시켰습니다. 배터리는 바닥과 중앙 터널 밑에 배치되어 차량의 중심중심을 낮추고 균형잡힌 중량 분배를 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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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5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하나는 후륜구동인 i5 eDrive40이고, 다른 하나는 사륜구동인 i5 M60 xDrive입니다. i5 eDrive40은 335마력의 출력을 내고, 0-100km/h 가속에 6초 미만이 걸립니다. i5 M60 xDrive는 590마력의 출력을 내고, 0-100km/h 가속에 4초 미만이 걸립니다. 두 버전 모두 최고속도는 200km/h로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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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5는 전기차로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로다이나믹한 디자인과 저점차 타이어를 사용하여 공기 저항을 줄였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시스템과 히트 펌프 시스템을 통해 배터리의 소모를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BMW i5는 WLTP 기준으로 100km당 15kWh 미만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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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비
BMW i5는 전기차로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로다이나믹한 디자인과 저점차 타이어를 사용하여 공기 저항을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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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시스템과 히트 펌프 시스템을 통해 배터리의 소모를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BMW i5는 WLTP 기준으로 100km당 15kWh 미만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 가격
BMW i5의 가격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BMW 5시리즈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즉, i5 eDrive40은 7천만원대, i5 M60 xDrive는 9천만원대 정도로 추정됩니다. 물론, 정확한 가격은 출시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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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5는 BMW의 전기차 전략의 핵심 모델로, BMW의 전통과 혁신을 결합한 비즈니스 세단입니다. 스포티하고 우아한 디자인, 강력하고 효율적인 성능, 편안하고 프리미엄한 내장과 연결성을 갖춘 BMW i5는 전기차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BMW i5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BMW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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