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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뉴 ID.3 가격 및 성능 국내는?

일일 복용량 2023. 3. 26.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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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폭스바겐의 최신 전기차인 ID.3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D.3 2019년에 처음 출시된 ID.3 후속 모델로, 디자인과 소재,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무선 업데이트와 집단 데이터를 활용한 트래블 어시스트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 베스트셀러인 ID.3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ID 패밀리의 번째 차량이며, 2026년까지 출시될 10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 하나입니다. 이제 ID.3 제원, 성능, 디자인, 가격, 경쟁차량, 장단점, 결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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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ID.3 5인승 소형 컴팩트 전기차로, 전장 4,262mm, 전폭 1,809mm, 전고 1,552mm, 축간거리 2,765mm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48kWh, 62kWh, 82kWh 가지 옵션이 있으며, 항속거리는 각각 330km, 420km, 550km입니다. 출력은 110kW(150ps) 150kW(204ps) 가지가 있으며, 토크는 모두 310Nm입니다.

 

구동방식은 후륜 싱글 모터 RWD이며, 모터 타입은 PMSM입니다. 충전 방식은 CCS 활용하면 최대 125kW 파워를 있으며, 충전 케이블은 최대 110kW DC까지 가능합니다.

 

 

성능

ID.3 최고속도가 160km/h이며3, 배터리 용량과 출력에 따라서 0-100km/h 가속 시간이 다릅니다. 48kWh/110kW 모델은 8.93, 62kWh/150kW 모델은 7.32, 82kWh/150kW 모델은 7.92 소요됩니다. 또한, ID.3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트래블 어시스트는 차량 종방향 제어를 위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측면 제어를 위한 레인 어시스트 시스템과 함께 운영되며, 집단 데이터를 사용할 있을 시에는 차선을 유지하기 위해 식별할 있는 도로 표시 하나만 있어도 보조기능을 지원할 있습니다.

 

 

디자인

ID.3 외관은 신선하고 날렵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최적화된 공기 흡입구와 더욱 넓어진 프론트 범퍼는 모든 각도에서 자신감을 드러냅니다. 또한, 기존 앞유리 아래의 블랙 스트립이 제거되고 측면의 오목한 부분을 연장해 보닛이 더욱 길어 보이게 했습니다.

 

 

‘에어 커튼’을 통해 프론트 주위의 공기 흐름을 개선하여 공기 역학을 최적화했습니다. 후면부는 리드에 위치한 2개의 리어 라이트가 존재감을 발산합니다. 외관 컬러는 다크 올리빈 그린을 포함한 새로운 컬러를 더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내부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소재를 결합했습니다.

 

 

대조적인 컬러의 정밀한 스티치는 품질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도어 트림과 시트 커버에는 71% 재생원료를 포함한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 ‘아트벨러스 에코’를 사용했습니다. 5.3인치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며, 콘솔 중앙에는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 기능, 차량 시스템 보조 세팅이 가능한 12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가격

ID.3 국내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유럽에서는 2021 10월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가격은 배터리 용량과 트림에 따라 다릅니다.

 

유럽에서의 기본 가격은 34,900유로( 4,800만원)이며, 최고급 트림인 맥스(Max) 49,500유로( 6,800만원)입니다. 국내에서 출시될 경우에는 현재 ID.4 540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4천만 중후반대가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차량

ID.3 소형 컴팩트 전기차로, 유럽 시장에서는 현대 코나 일렉트릭과 같은 차량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므로, 비슷한 차급의 전기차로는 기아 쏘울 EV, 쉐보레 볼트 EV, 테슬라 모델 등이 있습니다.

 

 

장점 및 단점

ID.3 신선하고 날렵한 디자인, 지속 가능한 소재,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혁신적인 기술을 콤팩트 세그먼트에 도입한 전기차입니다. 배터리 용량과 항속거리도 다양하게 선택할 있으며, 충전 방식도 CCS 활용해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후륜구동 방식으로 파워와 토크가 충분하며, 공차중량도 경량화되었습니다

 

 

 

ID.3 국내 시장에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므로 구매가 어렵습니다. 가격도 3000만원 이상으로 비교적 비싼 편입니다. 또한 전기차 특성상 충전 인프라의 부족이나 배터리 수명 등의 문제가 있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ID.3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 라인업인 ID 시리즈의 번째 모델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소형 콤팩트 전기차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현대 코나 일렉트릭과 같은 차량들과 경쟁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기아 쏘울 EV, 쉐보레 볼트 EV, 테슬라 모델 3 등과 비교될 있습니다.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성능과 품질은 뛰어난 편입니다. 전기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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