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렉서스의 최신 모델인 RZ와 RX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RZ는 렉서스의 최초 전용전기차로, RX는 5세대로 완전변경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두 차량은 다음 달 21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계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 두 모델은 어떤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제원
RZ 450e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TNGA를 적용했습니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패키징과 높은 차체 강성을 갖췄습니다. 71.4kWh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프런트 및 리어에 새로 개발된 이액슬 (eAxle)이 적용된 다이렉트4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RX 350h, RX 450h+, RX 500h F 스포츠 퍼포먼스는 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RX 350h는 3.5리터 V6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합하여 최고출력 308마력을 발휘합니다.
RX 450h+는 렉서스의 두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18.1kWh의 배터리 용량으로 최대 주행거리 75km를 달성합니다. RX 500h F 스포츠 퍼포먼스는 렉서스 최초의 2.4리터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로, 최고출력 306마력과 최대토크 55.1kg.m을 자랑합니다.
2.디자인
RZ 450e는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렉서스 '스핀들 보디’를 바탕으로 공기 역학적 실루엣을 갖췄습니다. 전면부에는 스핀들 그릴과 LED 헤드램프가 조화롭게 배치되었으며, 후면부에는 일체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리어 디퓨저가 돋보입니다.
RX 모델은 심리스 (Seamless) 타입의 스핀들 그릴과 일체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새로운 리어 로고 디자인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F 스포츠 퍼포먼스 모델은 전용 바디 컬러와 알로이 휠, 그릴 등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3.성능
RZ 450e는 전기차 전용 e-TNGA 플랫폼과 다이렉트4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71.4kWh로 국내에서 충전 가능한 최대 용량입니다.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주행거리는 약 400km입니다. RX 모델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연비와 파워를 동시에 잡았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만으로도 충분한 주행거리를 보장합니다. F 스포츠 퍼포먼스 모델은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화로 가속성과 응답성을 높였습니다.
4.연비
RZ 450e는 순수 전기차로 연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주행거리는 약 400km입니다. RX 모델은 파워트레인별로 연비가 다릅니다.
RX 350h는 복합연비가 12.5km/ℓ입니다. RX 450h+는 복합연비가 22km/ℓ이며, 배터리만으로 주행할 경우 연비가 50km/ℓ입니다. RX 500h F 스포츠 퍼포먼스는 복합연비가 11km/ℓ입니다.
5.가격
RZ 450e는 수프림과 럭셔리 총 2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오토케어 리스로만 판매됩니다. 오토케어 리스란 차량 구매 대금의 일부를 낮춘 후 월 정기 납입금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오토케어 리스 가격은 수프림이 월납입금 기준 약 100만원대, 럭셔리가 월납입금 기준 약 110만원대입니다.
RX 모델은 파워트레인별로 가격이 다릅니다. RX 350h는 프레미엄과 럭셔리, F 스포츠 총 3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약 7천만원대, 약 8천만원대, 약 9천만원대입니다. RX 450h+는 프레미엄과 럭셔리 총 2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약 8천만원대, 약 9천만원대입니다.
렉서스 RZ와 RX는 렉서스의 전동화 전략을 대표하는 모델입니다. RZ는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전용 모델로, 전기차에 최적화된 플랫폼과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높은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RX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으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편의사양으로 럭셔리 SUV의 매력을 더했습니다. 두 모델은 다음 달 21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계약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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